24년 경찰공무원 합격은 수원, 이패스 경찰사관학원으로!

    교육 / 이창훈 기자 / 2023-09-07 13:00:00
    • 카카오톡 보내기
     
    수원, 이패스 경찰사관학원은 2023년 상반기 합격자 13명에 이어 하반기 경찰 공무원 임용 시험에서 서울청 1명, 경기남부청 8명, 인천 · 강원청 각 2명까지 총 13명의 필기시험 합격자를 배출하였다고 밝혔다.

    수원, 이패스 경찰사관학원의 2023년 경찰공무원 상 · 하반기 시험 결과는 경찰직 공무원 시험제도 개선에 따라 학생들의 관심이 늘어나면서 어떻게 경찰공무원시험을 대비해야할지에 대한 로드맵을 “스파르타 관리형 학원”의 시스템으로 입증하였다고 밝혔다.

    가장 최근에 시행된 2023년 2차(하반기) 경찰공무원 임용시험 관련해서 경찰학개론의 공병인 교수는 종합적으로 2차(하반기) 시험의 난이도는 중상 정도의 난이도로 출제가 되었다. 이번 시험의 가장 큰 특징은 기출 영역과 조문, 사례 등 다양하고 고르게 출제가 되었으며, 특히 판례비중이 증가했다는 점이다. 23년 1차(상반기) 시험이 너무 쉽게 출제되어 2차(하반기) 시험은 상대적으로 체감 난이도가 많이 올라갔을 것으로 예상 된다.

    형사법의 정인수 교수는 전체적인 난이도는 중급 정도로 출제 되었다. 이번 시험의 핵심은 최신 판례와 형소법 파트이다. 특히 과거 시험에 비해 최신 판례의 비중이 대폭 높아져 수험생들이 어려움을 느꼈고 형소법 파트에서는 증거부분에서 까다로운 문제들이 많이 출제 되었다. 앞으로 판례중심의 학습과 타 직렬의 기출문제풀이로 24년 시험에 대비해야 한다.

    헌법 권영찬 교수는 전체적인 난이도는 23년 1차(상반기) 시험에 비해 다소 어려워진 측면이 있다. 특히 조문과 관련된 지문이 까다롭게 출제 되었으며, 전체적으로 지문의 길이기 길어져 수험생들이 시간의 압박을 많이 받았을 것으로 추정 된다.

    수원, 이패스 경찰사관학원은 지난 1984년(前 수원행정고시학원)부터 2023년까지 39년간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한 경찰공무원 전문 학원으로 다양한 경찰공무원 인강 과정과 경찰공무원 실강 과정을 수험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학원 관계자는 먼저 설명회를 통해 경찰공무원 시험 대비 안전한 합격을 위한 “스파르타 관리형 학원”의 커리큘럼과 시스템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시험에 필요한 체력 면접 등 각 시험마다의 준비법과 학습로드맵을 설명 논스톱 정보를 제공하여 다가오는 2024년 경찰공무원시험을 대비해 획기적인 다양한 수험 지원 커리큘럼과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