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1회 대구 페스타’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대구 북구 엑스코(EXCO) 동관 5홀에서 열린다.
대구 경북의 유망 브랜드와 문화, 축제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잔치 마당이다. 이 행사는 지역 기반의 브랜드를 발굴해 함께 성장하는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이기도 하다.
향후 지속 가능한 판로를 개척하고,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축제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올해는 다양한 브랜드 기업들이 참가해 소비자와 직접 만나 소통한다. 신제품 홍보뿐만 아니라 주요 상품들을 판매하는 박람회 및 식음료 페스티벌 형태로 운영한다.
특히 프랜차이즈, 식품 및 음료(F&B), 라이프 스타일(생활 체계),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 정책·관광, 육아·출산 등의 최신 정보와 상품들을 확인할 수 있다. 약 120개 기업 및 업체가 약 180개 부스를 설치해 브랜드, 제품을 소개하고, 체험 프로그램들을 선보인다.
관람객들은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브랜드들을 한자리에서 비교하고, 실제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 대구 페스타 행사 기간 실내 F&B 야시장을 운영한다. 지역 고유의 전통 음식과 퓨전, 음료 등을 현장에서 만끽할 수 있다. 전국 규모의 힙합 페스티벌과 다채로운 공연, 참여형 이벤트 등이 어우러져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린다.
이와 함께 무료 시식권 제공과 경품 추첨 같은 관람객들을 위한 이벤트도 계속 이어진다.
행사 기간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한다. 관람 신청 및 행사의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전 접수를 하면 무료다.
아울러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 및 단체 접수도 홈페이지를 통해서 받는다.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문화콘텐츠 전문기업 GGM 박경애 대표는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 음악, 공연, 체험이 어우러진 특별한 축제를 알차게 준비하고 있다.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