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최근 통영시에 설치된 재해ㆍ재난 감시용 엘유프로 AI 카메라 (SV1-DS1001). [사진제공=엘유프로젠] |
최첨단 AI 카메라 개발 벤처기업인 엘유프로젠은 통영시에 해양 재해·재난 감시용 엘유프로 AI 카메라(SV1-DS1001)를 납품, 설치 완료했다고 최근 밝혔다. 통영시는 570개의 섬으로 둘러싸인 해양 도시로 기상 악화를 비롯해 자연재해ㆍ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필수적인 지역이다.
해양에서 발생한 재난ㆍ재해를 사전에 감지하지 못하거나 선제적으로 대응하지 못할 경우, 대규모 인명 및 재산 피해로 이어질 수 있어 무엇보다도 영상감시장치(CCTV)의 성능과 신뢰성이 매우 중요하다.
엘유프로젠은 주야간을 불문하고 전천후로 뛰어난 영상 감시 성능을 제공하기에 엘유프로 AI 카메라(SV1-DS1001)가 정부기관과 지자체는 물론, 군(軍), 민간 기업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최근 통영시에 재해ㆍ재난 감시용으로 설치된 엘유프로 AI 카메라는 아래와 같은 주요 기능을 갖추고 있다.
![]() |
▲ 호웨이(CMOㆍ왼쪽), 엘유프로젠(CEOㆍ오른쪽). [사진제공=엘유프로젠] |
또한, IP66 등급의 방진ㆍ방수 설계와 와이퍼가 내장되어 있어 장마와 태풍, 폭설, 대기환경오염 등 악천후에도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며 TTA(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인증을 획득해 해킹과 무단 접근, 데이터 유출 등 외부의 다양한 보안 위협으로부터 민감한 영상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한다는 강점이 있다.
이처럼 엘유프로 AI 카메라는 도심지 방범은 물론, 자연재해ㆍ재난 감시에 있어 뛰어난 영상 처리 성능을 제공하여 인명 및 재산 피해 예방에 매우 효과적이기에 대한민국 군(軍)과 지자체, 기업들로부터 주목을 받으며 대량 납품을 준비하고 있다.
엘유프로젠 김세호 대표는 “최근 기후변화로 인한 자연재해 및 재난으로부터 인명과 재산 피해가 매년 증가하는 추세에서, 최첨단 AI 카메라 영상 솔루션을 제공하여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고 사회안전망 구축에 적극 기여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