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읍주민자치위원회, 거제시 사등면 선진지 견학

    영남권 / 이영수 기자 / 2023-09-22 16:38:08
    • 카카오톡 보내기
    자매결연 거제시 주민자치회와 관계 결속 강화해
     
    [합천=이영수 기자] 합천읍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강광열)는 지난 20일 회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자매결연 관계인 거제시 사등면으로 선진지 견학을 다녀왔다.


    이번 견학은 합천읍주민자치위원들의 역량강화 및 양 위원회 간 유대 강화를 위해 추진됐다. 이날 김용운 거제시 사등면주민자치회장 및 회원 20여명, 김환규 거제시 사등면장이 방문을 환영했다.

    양 위원회는 간담회를 통해 최근 활동을 공유하고 답례품을 교환하는 등 관계 결속을 강화했다. 또한 사등면주민자치회의 최근 꽃 바람 운동 사업지인 사곡 삼거리 등을 돌아보며 주민자치센터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거제시 방문에 오미화 합천읍장이 동행해 사등면사무소와 합천읍사무소 직원 간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부를 통한 지역 간의 상생발전을 도모했다.

    강광열 합천읍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방문으로 향후 지역축제 교류 등 다양한 활동에 서로 조력하는 상호 협력 관계가 지속되기를 바란다”며 “환영해준 김용운 사등면주민자치회장 및 회원과 사등면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오미화 읍장은 “앞으로도 양 위원회 간 상생발전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사등면과 합천읍의 우호 관계도 지속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양 주민자치위원회는 2018년 자매결연 협약을 맺은 이후 상호 교류를 통해 관계를 공고히 하고 있다. 특히 이번 만남은 지난 4월 거제시 사등면주민자치회의 합천 방문 이후 5개월여 만에 성사됐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