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엑심플러스, 농특산물 판매 확대 협약

    호남권 / 장수영 기자 / 2025-11-30 13:25:18
    • 카카오톡 보내기
     
    [영광=장수영 기자] 전남 영광군이 영광 농특산물의 판로를 안정적으로 확대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전문유통기업 ㈜엑심플러스와 ‘영광군 농특산물 판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23일 개최된 ‘2025년 바이어초청 품평·상담회’의 우수한 성과를 기반으로 추진됐다.

    당시 행사에는 영광보리 가공 전문업체 보리올과 영광 농특산물 작목반 등 총 25곳 농식품 가공업체 및 농가가 참여해 전국 주요 유통사 및 온라인 전문 바이어들과 1:1 맞춤형 품평 및 상담을 진행했다.

    그 결과, 총 27건, 9억8000만원 규모의 구매계약을 체결하는 실질적인 성과를 달성하며 영광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영광군 농특산물의 안정적 판매망 구축 ▲온라인ㆍ오프라인 유통채널 확대 ▲전략적 마케팅ㆍ브랜딩 공동 추진 등을 함께 추진하게 된다.

    특히 엑심플러스의 전국 유통망과 전문 판매 노하우가 접목되면, 영광 대표 농특산물의 시장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지역 농업인의 소득 향상과 지속 가능한 농업 기반 마련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라며 “품질과 경쟁력을 갖춘 영광 농특산물이 국내ㆍ외 시장에서 더욱 널리 사랑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