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설명회는 합천교육지원청의 주관으로 서부 경남 4개 지역인 합천권역(거창·산청·함양·합천) 학부모들에게 대학 입학 관련 정보 제공과 고교학점제 안내를 위해 개최되는 행사이다. 7월 24일 합천에 이어 25일은 거창, 26일은 함양교육지원청에서 개최되며, 사전 신청을 통해 200여 명의 합천권역 초·중·고 학부모님이 신청을 하고 문의를 하는 등 행사에 대한 학부모님의 관심이 뜨거웠다.
행사 첫째 날인 24일은 합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40여명의 초·중·고 학부모님이 참석하여 변화하는 교육제도와 자녀의 진학 지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고, 자녀 교육의 방향을 모색해 보는 진지한 시간을 가졌다.
경상남도교육청 진로진학담당 장학관이자 대입정보센터장을 맡고 있는 김종승 장학관은 ‘내 자녀를 위한 맞춤형 진학정보’라는 주제로 대입제도의 변화와 그에 따른 자녀 교육 방향에 대해 강연하였다. 이어서 합천교육지원청 담당 장학사가 고교학점제의 특징 및 선택과목의 중요성과 경남참공동교육과정 등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박근생 교육장은 ‘이번 설명회가 2025년부터 전면 도입되는 고교학점제와 이에 따른 자녀 교육의 방향을 설정하는데 도움이 되고, 변화하는 대입 제도에 대해 정보가 부족한 합천권역 학부모님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와 자녀의 진로 지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