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광민 서울시의원, 市 자율방범연합회 감사패 받아

    의정활동 / 이대우 기자 / 2024-01-18 15:27:04
    • 카카오톡 보내기
    민원 해결 성과
    ▲ 고광민 서울시의원(왼쪽)이 감사패를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시의회 제공)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고광민 서울시의회 의원(서초구3)이 자율방범연합회 발전을 위하여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시 자율방범연합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


    서울특별시 자율방범연합회는 이날 개최된 1월 월례회의에 고광민 의원을 초대해, 그동안 자율방범 활동 및 민원 해결을 위한 고광민 의원의 적극적인 지원에 대해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고 의원은 서울 지역내 치안 및 안전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지역 방범 활동과 청소년 선도 활동 등에 힘써왔을 뿐 아니라 자율방범대원들의 애로사항과 민원 해결을 위해 관심을 기울여 왔다.

    고 의원은 “서울시의원으로서 마땅히 해야 할 일을 수행해왔을 뿐임에도 그동안의 노고를 인정해주시고 이렇게 감사패까지 마련해 주시니 매우 영광스럽다”며, “남들이 쉴 때 위험을 무릅쓰고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시는 대원들이 받아야 할 상을 제가 대신 수상한다 여기고 마음에 새기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동안 자율방범대는 지역 민생치안 확립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수행해 왔으나 정작 이들을 지원할 수 있는 법적 근거는 미비하여 예산 운용 측면에서 있어 많은 애로사항을 겪은 바 있다”며, “지난해 4월27일 ‘자율방범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이 제정돼 시행됨에 따라 자율방범대원의 자긍심과 책임감을 고취시키는 한편 자율방범대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와 함께 그 활동에 필요한 행·재정적 지원을 지속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는 점에 대해 무척이나 다행스럽게 생각하며, 갑진년 새해에도 서울 지역 곳곳에 자율방범제도가 안착되고 지역사회의 민생치안 유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