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 지역 관광기업 경쟁력 강화

    경인권 / 문찬식 기자 / 2025-05-13 14:30:10
    • 카카오톡 보내기
    ‘2025 디지털 융합인재 교육’ 23일부터 6월 20일까지 5회 진행

     인천관광공사 ‘2025 디지털 융합인재 교육’ 홍보 이미지
    [문찬식 기자]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가 ‘2025 디지털 융합인재 교육’을 23일부터 6월 20일까지 5회에 걸쳐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관광기업들이 생성형 AI, 빅데이터 등 최신 디지털 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즉시 적용가능한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구성했다. 

     

    세부 내용은 AI를 활용한 브랜딩 전략을 비롯해 관광데이터 기반 제안서 작성법, 실무형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생성형 AI를 통한 업무 자동화, Notion을 활용한 관광업무 관리 등이다. 

     

    참가자 모집은 5월 14일부터 교육 회차별로 진행되며 지역 내 관광기업 종사자, 취업 준비생, 시민 등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전체 프로그램의 80% 이상을 이수한 참가자에게는 인천관광공사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김태현 관광산업실장은“AI 기술의 활용 역량은 기업 경쟁력을 좌우하는 필수요소가 됐다”며 “현장에 즉시 적용 가능한 실용적인 내용으로 준비한 만큼 생성형 AI 시대 업무 대응을 고민하는 기업들이 많이 참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와 공사는 이번 교육 외에도 관내 관광기업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6월 인천 관광 인재 육성 아카데미, 8~9월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 9월 IN(인천)-융복합관광·로컬 콘텐츠 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