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문화재단, 2025년 상상의숲 여름방학 특별행사 <상숲 촌캉스 시즌2> 등 다양한 프로그램 개최

    공연/전시/영화 / 오왕석 기자 / 2025-07-27 15:07:12
    • 카카오톡 보내기
    - 작년 큰 호응 얻은 ‘촌캉스’ 콘셉트 확대하여 무료 체험 행사 마련

    - 사전 예약 없이 도심 속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세대 공감 시골 감성 여행
    ▲ [포스터] 상상의숲 여름방학 특별행사_상숲 촌캉스 시즌

    [용인=오왕석 기자] 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오는 7월 26일부터 8월 10일까지 용인어린이상상의숲 예술놀이터에서 여름방학 특별행사 <상숲 촌캉스 시즌2>를 개최한다.

     

    ‘촌(村)과 바캉스(Vacance)’의 합성어인 ‘촌캉스’는 도심 속에서 자연과 농촌의 정서를 색다르게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특별 행사다. 자연과 농촌을 모티브로 한 소품과 놀이 환경을 통해, 상상력을 자극하는 감성 체험 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상숲 촌캉스 시즌2>는 전 세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통합형 프로그램으로, 세대 간 소통과 정서적 유대감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 특히 자연을 소재로 한 예술놀이를 통해 어린이들의 오감을 자극하고 창의적 표현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직접 꾸미고 만든 나만의 계곡에서 세상에 하나뿐인 특별한 물고기를 만들어보는 ‘신나는 상상의 계곡 탐험!’, 시원한 수박과 함께 여름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시원한 수박 세상!’ 등이 마련돼 있다.

     

    <상숲 촌캉스 시즌2>는 상상의숲 1층 예술놀이터에서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여름 방학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북그라운드에서는 무료 책 놀이 프로그램 ‘북적북적 책놀이터’(7.26.~8.31.)가 진행되며, 공연놀이터에서는 가족 뮤지컬 ‘오즈의 마법사’(7.19.~8.24.), 요리조리 스튜디오에서는 과학체험 프로그램 ‘과학반짝 파티시엘’(7.25.~8.17.)이 각각 유료로 운영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