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대학생 행정체험단 80명 모집

    복지 / 여영준 기자 / 2022-12-06 16:48:53
    • 카카오톡 보내기
    12일까지 신청 접수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경호)는 구에 거주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12일까지 ‘겨울방학 대학생 행정체험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대학생 행정체험단은 지역내 대학생들에게 공공기관 근무를 통해 공직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매년 여름·겨울방학에 운영한다.

    신청 자격은 12월5일 기준 구에 주소를 둔 2년제 이상 대학교 재학생과 휴학생이다. 단, 방송통신대·사이버대·학점은행제 재학생, 대학원생, 지난해 겨울방학과 올해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체험단 참여자는 제외된다.

    모집인원은 일반선발 70명과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차상위계층 등 특별선발 10명 총 80명이다. 전산 추첨을 통해 선발된 학생은 40명씩 나눠 1차는 오는 2023년 1월2일부터, 2차는 2월1일부터 20일간 근무한다.

    구청, 동주민센터, 보건소, 도서관 등에서 자료 관리, 민원 안내, 현장 업무 지원 등 구정 관련 보조 업무를 수행하며, 오전 9시~오후 3시 주 5일 근무하고 광진구 생활임금을 적용해 일급 5만5785원과 유급휴일 수당이 지급된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오는 12일까지 구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선발 결과는 13일 홈페이지 합격자공고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정된 학생은 재학(휴학)증명서와 주민등록등본 등 증빙서류를 추가로 제출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 자치행정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경호 구청장은 “이번 사업은 청년들이 공무원 직업을 미리 경험하며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행정에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구에서도 참여한 대학생들의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고 구정에 반영해 청년들이 살기 좋은 광진구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