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날 행사에는 2년제학위과정을 비롯해 하이테크과정, 전문기술과정, 고숙련일학습병행(P-TECH) 총 4개과정 9개학과에 208여명이 입학하였으며, 반도체융합캠퍼스 교직원을 비롯해 김보라 안성시장 및 안성시청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어 반도체융합캠퍼스가 반도체 전문대학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반도체테스트베드 구축사업 등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은 김보라 시장을 명예학장으로 위촉하는 행사가 진행되었다.
이해춘 학장은 환영사를 통해 신입생들에게 따뜻한 축하와 격려를 전했다. 그는 “반도체 산업은 대한민국의 핵심 성장 동력이며, 반도체융합캠퍼스는 최첨단 기술을 배우고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곳”이라며, “이곳에서의 배움을 통해 미래 반도체 산업을 이끌어갈 주역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대학 생활은 단순한 공부가 아니라 도전과 협력을 통해 성장하는 과정이며, 교수진과 동료들과 함께 꿈을 현실로 만들어가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신입생들의 적극적인 도전을 당부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축사를 통해 “2025학년도 신입생들의 한국폴리텍대학 가족이 된 것을 진심으로 환영한다. 명예학장으로 위촉되며 저 또한 한국폴리텍대학의 가족이 된 만큼 반도체융합캠퍼스가 지역사회와 더불어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입생들에게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동시에, 지역사회와 대학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 앞으로도 반도체융합캠퍼스는 반도체 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며 지역 및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한편, 반도체융합캠퍼스는 경기도 안성시에 위치한 반도체 특성화대학으로 ▲반도체설계과, ▲반도체공정장비과, ▲반도체테스트과, ▲반도체장비개발과, ▲반도체전기과, ▲반도체장비소프트웨어과, ▲반도체측정과, ▲영상그래픽과 총 8개 학과에서 2025학년도 2년제학위과정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3월13일까지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