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내달 27일 ‘아동·청소년 정책한마당’

    교육 / 김의석 기자 / 2023-06-01 16:34:22
    • 카카오톡 보내기
    8일까지 참가자 모집
    [예산=김의석 기자] 충남 예산군이 아동ㆍ청소년의 정책 창안능력 향상 및 아동의 삶과 예산을 변화시킬 정책 발굴을 위해 ‘제3회 예산군 아동ㆍ청소년 정책한마당’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대상은 군에 주민등록을 둔 만 10~18세 미만 아동과 지역내 학교에 재학 중인 초등 4학년~고등학생으로 개인 또는 팀(2~6명)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8일 오후 3시까지며, 군청 홈페이지 고시ㆍ공고에서 신청서 등 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아동ㆍ청소년 정책한마당은 아동ㆍ청소년이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 가능한 정책을 발굴해 군정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군은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예산을 만들기 위해 아동ㆍ청소년의 정책 참여권 보장 및 의견 수렴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정책한마당에는 ▲놀이와 여가 ▲참여와 시민권 ▲안전과 보호 ▲건강과 위생 ▲교육환경 ▲사생활 및 가정환경 등 아동ㆍ청소년과 관련된 군정 전반에 대한 모든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으며, 최종 선정된 정책은 부서별 검토 과정을 통해 실현 여부와 예산 확보 등 절차를 거쳐 군정에 반영될 예정이다.

    군은 참가신청 팀을 대상으로 12일부터 28일까지 정책제안서 접수 후 예선 심사를 거쳐 본선진출 5개팀을 선정하며, 본선진출팀을 대상으로 7월7일부터 9일까지 비대면 온라인워크숍을 거쳐 7월27일 정책한마당 본선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