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 = 문민호 기자]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행사와 축제 사업을 선정해 지원하는 '2025년 지역문화예술 행사 및 축제 지원사업' 참여단체를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주사무소가 구에 소재하고 행사나 축제를 주관할 능력이 있는 법인, 민간단체 또는 개인이다.
공모 분야는 ‘행사’와 ‘축제’로, ‘행사’ 분야는 문화예술 이미지를 향상시킬 수 있는 공연, 전시, 백일장 등의 사업을 대상으로 한다.
‘축제’ 분야에서는 복합적인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펼칠 수 있는 단체를 모집한다.
'행사' 분야에 선정된 단체에게 최소 200만원에서 최대 1000만원까지, '축제' 분야에 선정된 단체는 최소 200만원에서 최대 30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공모 신청은 구청 홈페이지에서 공고를 확인한 후, 보탬e시스템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제출된 사업은 서류 심사와 선정 심사위원회 및 보조금 심의위원회를 거쳐 최종 지원 단체를 선정하며, 선정 결과는 3월 중 구청 홈페이지와 보탬e시스템을 통해 공고할 예정이다.
박강수 구청장은 “이번 공모사업이 지역 문화예술인들에게 창의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펼칠 기회를 제공하고, 마포구 문화예술계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마포구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예술의 중심지인 만큼, 이번 공모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