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미취업 청년들에 ‘노원찬스 3’ 취업 지원

    복지 / 홍덕표 / 2022-03-24 16:01:58
    • 카카오톡 보내기
    1인당 취업장려금 50만원 지급··· 5월까지 접수
    스터디카페 150시간 이용권·일경험 참여권 제공도
    ▲ 청년 지원 정책 '노원찬스 3'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노원구청)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미취업 청년에게 취업장려금 50만원과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노원찬스 3' 사업을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구가 준비한 3가지의 청년 지원책을 뜻하는 노원찬스 3 사업은 미취업 상태에 놓인 청년들이 구직 활동 및 진로 모색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했다.

    대상은 구에 거주하는 만 19~34세 청년 중 졸업 후 2년 이내의 미취업자이다.

    단, 대학(원) 재학 또는 휴학생, 현재 실업급여 수급자 및 대상자, 군복무중인자는 제외된다.

    최종 선정된 청년은 기본으로 지원되는 '찬스1'과 함께 필요시 '찬스2'와 '찬스3'을 선택해 지원받을 수 있다.

    찬스1은 사업 참여자 전원에게 주는 취업장려금으로, 1인당 50만원 상당의 노원사랑상품권을 지급한다.

    상품권은 지역내 음식점, 약국, 편의점, 학원 등 서울페이 가맹점 1만5085곳에서 사용할 수 있다.

    다음으로 선택사항인 찬스2는 스터디카페 이용권으로, 선택한 청년은 1인당 150시간씩 지역내 스터디카페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용 방법 및 사용처는 취업장려금 선정 대상에게 추후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마지막 선택사항인 찬스3은 일경험 우선참여권으로, 선택한 청년에게는 검증된 지역 사업장에서 3개월간(월 46시간 이하) 일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사회진출에 앞서 미리 관심 분야에서 일해보면서 경험을 축적하고 직무 및 관계 역량을 쌓을 수 있다.

    신청기간은 오는 5월31일까지며, 서울청년포털에서 구 취업장려금으로 검색, 자가 점검 후 관련 서류를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아울러 최종 선정 여부는 청년포털 마이페이지에서 신청 후 2~3주 내에 확인 가능하다.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 및 기타 문의는 구청 아동청소년과 청년지원팀으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오승록 구청장은 "열악한 고용 환경 속에서 고군분투하는 노원의 청년들을 응원하기 위해 세 가지 청년 지원책을 준비했다"며 "이번 사업으로 청년들이 조금이나마 생활의 안정과 마음의 위로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홍덕표 홍덕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