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공경해효(孝) 사랑해효(孝)' 잔치 개최

    인서울 / 문민호 기자 / 2024-10-01 03:31:10
    • 카카오톡 보내기
    [시민일보 = 문민호 기자] 서울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오는 2일 강북구민운동장에서 경로잔치 ‘공경해효(孝) 사랑해효(孝) 잔치’를 개최한다.


    ‘공경해효(孝) 사랑해효(孝) 잔치’는 그동안 각 동에서 개별적으로 개최했던 경로 잔치를 하나의 큰 잔치로 통합해, 노인들에게 풍성하고 즐거운 행사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행사다.

    구와 시립강북노인종합복지관이 공동으로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체험부스, 식전행사, 노인복지 유공 표창, 기념식, 축하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먼저 오후 1시30분~2시30분 체험부스에서 ▲혈압 검진 ▲치매 검진 안내 ▲취미생활 등을 체험할 수 있으며, 오후 2시30분부터 시립강북노인종합복지관 수강생 노인들의 발표회와 평양예술단의 특별 공연이 펼쳐진다.

    이어 오후 3시부터는 경로헌장 낭독, 표창 수여, 기념사 및 축사 순으로 기념식이 진행되며, 이날 모범 노인, 노인 복지 기여자 등 노인복지 유공자 30명과 감사패 수여자 1명이 표창을 받는다.

    마지막으로 오후 3시40분부터 축하공연으로, 가수 남진과 지역 예술인들의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순희 구청장은 “올해부터 하나로 통합된 경로 잔치를 개최해 많은 어르신들이 함께하는 축제로 진행하는 만큼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이번 경로 잔치가 어르신들께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드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