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산업진흥원, 시흥시소상공인연합회와 업무협약 체결

    경인권 / 송윤근 기자 / 2025-06-10 14:19:57
    • 카카오톡 보내기
    ▲ 시흥산업진흥원은 시흥시소상공인연합회와 지난 6월 9일, 지역 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제공=시흥산업진흥원
    [시흥=송윤근 기자] 경기 시흥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 원장 임창주)은 시흥시소상공인연합회(회장 조성기)와 지난 6월 9일, 지역 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 간 지속 가능한 협력 기반을 구축하고 공동 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추진하기 위한 새로운 출발점으로, 지역경제 발전과 소상공인의 자생력 확보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시흥시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시책 실행과 관련된 협력체계 구축 ▲시흥시 소상공인과의 소통 창구의 역할 수행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동 프로젝트 발굴 및 추진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조성기 시흥시소상공인연합회 회장은 “이번 협약이 시흥시 소상공인의 지속 성장과 자생력 강화를 위한 든든한 기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흥산업진흥원과 협력해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고, 실질적인 지원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보이지 않는 곳에서 헌신해온 진흥원 임직원들께도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임창주 시흥산업진흥원 원장은 “소상공인은 지역경제의 뿌리이며, 이들의 지속 가능한 성장은 곧 시흥시의 성장과 직결된다”며 “연합회와 협력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실효성 있는 정책과 지원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강조하였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 내 소상공인의 경쟁력 제고와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 마련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