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성북동 통장협의회, 화재 안전교육 실시

    인서울 / 문민호 기자 / 2024-10-02 16:59:50
    • 카카오톡 보내기

     

    [시민일보 = 문민호 기자] 성북구(청장 이승로) 성북동 통장협의회가 최근 통장 및 동주민센터 직원을 대상으로 동주민센터 대강당에서 화재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다수 사상자가 발생한 숙박시설 화재, 아파트 전기차 화재 등을 계기로 이와 유사한 사례를 사전에 방지하고자 마련됐다.

    교육 내용으로는 ▲화재대피훈련 ▲시설물 내 소방 점검 방법 ▲화재 사례 시청각 교육 ▲소화기·완강기 사용법 등 실제 화재 발생 시 유용하게 대처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김영숙 7통장은 “이번 교육에서 소방 전문가들의 설명을 듣고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갖게 돼 아주 유익하고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고, 특히 완강기 사용을 직접 해보니 화재 대처 방법에 자신감이 생겨서 뿌듯했다”라고 말했다.

    이승로 구청장은 “마을 일선에서 뛰고 계시는 통장님들이 주민들에게 전파하는 파급력은 대단하다. 통을 대표하는 자리에 계신 만큼 화재 안전교육 내용을 주민들에게 꼭 전파하여 안전한 성북을 이끌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성북동은 올 하반기 경찰서와 연계한 보이스피싱 교육 등을 추가 추진하는 등 실생활에 꼭 필요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전체 주민을 대상으로도 교육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