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제9회 김수영 청소년문학상 공모

    인서울 / 박준우 / 2022-04-25 14:07:25
    • 카카오톡 보내기
    ▲ 제9회 도봉구 김수영 청소년 문학상 공모 포스터 (사진제공=도봉구청)

     

    [시민일보 = 박준우 기자] 서울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오는 5월3일부터 7월29일까지 '제9회 김수영 청소년문학상'을 공모한다고 25일 밝혔다.

     

    공모 부문은 자유로운 주제로 창작한 시 3편 이내다. 작품 접수는 방문 접수와 등기우편 접수 모두 가능하다. 단 우편의 경우 오는 7월29일 소인까지 유효하며, 방문 점수 시 매주 월요일은 휴관으로 인해 접수가 불가능하다.

     

    응모 자격은 국내에 거주하는 전국 초등학교 5~6학년과 중·고등학교 재학생 또는 해당 연령(2004년 1월1일 ~ 2011년 12월31일 출생)의 청소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단 대학생은 응모할 수 없다.

     

    응모 작품은 다른 대회에 입상하거나 발표(온·오프라인 포함)한 사실이 없는 순수 본인 창작품이어야 하며, 본 대회에 응모한 작품을 다른 대회에 중복으로 응모할 수 없다. 만약 표절, 대리작성 제출, 기타 수상 등의 결격 사유가 있을 경우 수상이 취소될 수 있다.

     

    당선작 발표는 오는 8월20일 김수영문학관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총 27명의 당선자에게는 상격에 따른 상금과 도봉구청장상이 시상된다. 오는 9월24일 김수영문학관에서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며, 상황에 따라 일정이 변결될 수도 있다.

     

    김수영 청소년문학상과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김수영문학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동진 구청장은 “지난해 제8회 김수영 청소년문학상 일정보다 올해는 공모 일정을 한 달 앞당겼다. 변경된 일정을 잘 참고하시길 바라며, 문예 창작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의 빛나는 작품을 기다리겠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준우 박준우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