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청덕면, 제28회 면민체육대회 및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성료

    영남권 / 이영수 기자 / 2025-04-20 14:09:17
    • 카카오톡 보내기
     
    [합천=이영수 기자] 경남 합천군 청덕면은 18일 청덕면 체육공원에서 마을주민 및 출향인사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8회 청덕면민체육대회 및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청덕면체육회, 청덕면노인회분회, 청덕면청년회이 주최·주관하고 지역내 기관사회단체가 후원한 이날 행사에는 김윤철 합천군수, 장진영 도의원, 정봉훈·이종철·이태련 군의원, 노태윤 동부농협조합장, 문외환 대한노인회 합천군지회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청덕면풍물단과 청덕초등학교 학생들의 활기찬 공연 등으로 시작한 이날 행사는 1부와 2부로 진행됐다. 1부 행사에서는 ▲개회선언 및 국민의례 ▲노인강령 낭독 ▲표창패 및 표창장, 감사패 수여식 등이 이어졌으며 마을별 투호, 제기차기 등 면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체육 및 민속경기가 펼쳐져 세대 간 화합의 장을 이뤘다.

    이날 면정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궁동경로당 회장에게 표창패가 청덕면청년회 사무국장에게 국회의원 표창장이 각각 수여됐다.

    2부 행사에서는 북난타 공연이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달궜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등 경품추첨이 이어져 어르신들을 비롯한 참석자들의 즐거움을 더했다. 

     

    행사말미에는 청렴문화의 확산과 청렴실천에 대한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 청렴캠페인이 진행돼 관심을 모았다. 참석자들은 함께 어깨띠를 착용하고 구호를 외치며 지역사회가 참여하고 실천하는 청렴사회를 만들고자 뜻을 모았다.

    이은숙 청덕면장은 “행사준비를 위해 애써주신 분들과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신 면민분들 및 내빈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가 세대 간의 소통과 지역의 유대감을 더욱 돈독히 하는 특별한 시간이 되길 바라고 면정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