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14일까지 민원 만족도 조사

    인서울 / 이대우 기자 / 2025-11-03 14:59:08
    • 카카오톡 보내기
    서비스 개선에 반영키로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오는 14일까지 ‘2025년 하반기 민원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구는 지난 3월부터 4월까지 상반기 민원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했으며, 민원실을 방문한 민원인 785명이 참여했다. 만족도 결과는 92.9%로 높은 편으로 보였다.

    이번 하반기 조사도 구청을 방문하는 민원인의 의견을 직접 듣고, 이를 민원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기 위해 추진된다.

    조사 대상은 민원여권과를 방문하는 내방 민원인이며,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참여형 스티커 설문조사와 QR코드를 활용한 온라인 설문을 병행해 진행한다. 스티커 설문은 민원실 내에 설치된 설문 보드에 참여자가 직접 스티커를 붙이는 방식으로, 현장에서 즉시 의견을 표현할 수 있다.

    설문 항목은 ▲민원 응대의 친절성 ▲처리의 신속성 및 전문성 ▲민원실 환경 및 이용 편의성 ▲민원 상담관 제도 운영 등에 대한 만족도 평가로 구성됐다. 구는 조사 결과를 종합 분석해 민원행정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기초자료료 활용할 계획이다.

    김미경 구청장은 “구민의 목소리를 행정에 적극 반영해 더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이번 설문조사가 구민이 체감하는 서비스 품질 향상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