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피펜(XPPen), MBC ‘찬란한 너의 계절에’ 제작 지원

    기업 / 김민혜 기자 / 2026-02-21 08:58:48
    • 카카오톡 보내기
    이성경·채종협 작업 장면에 액정 타블렛 등장
     
    글로벌 디지털 드로잉 타블렛 브랜드 엑스피펜(XPPen)이 배우 이성경, 채종협 주연의 찬란한 너의 계절에에 액정 타블렛 협찬을 진행하며 드라마 속 크리에이티브 공간을 완성했다고 전했다.

    2월 20일 첫 방송한 MBC 새 금토드라마 ‘찬란한 너의 계절에’는 늘 밝은 계절처럼 살아온 남자 ‘찬’과 차가운 시간에 스스로를 가둔 여자 ‘란’이 만나 서로의 멈춘 시간을 녹여가는 과정을 그린 예측 불허 로맨스 드라마다.

    엑스피펜은 이번 작품에 24인치 대형 액정 타블렛 Artist Pro 24 4K와 인체공학적 설계를 갖춘 ACS15 에르고 스탠드를 협찬했다. 해당 장비는 극 중 애니메이터와 디자이너라는 설정을 가진 두 주인공의 작업 환경에 실제로 사용되며, 캐릭터의 직업적 리얼리티를 높이는 핵심 요소로 등장한다.

     
    드라마에서는 주인공들의 집과 작업실, 회사 장면 전반에 걸쳐 엑스피펜 제품이 자연스럽게 배치되며, 창작에 몰입하는 순간들을 섬세하게 담아낸다. 엑스피펜 관계자는 “고해상도 디스플레이와 안정적인 스탠드 구조를 갖춘 제품이 드라마 속 창작 장면의 완성도를 높이고, 시청자에게도 전문적인 작업 환경의 매력을 전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2005년 설립된 엑스피펜은 20년 가까이 디지털 아트 분야에 집중해온 글로벌 브랜드로, 현재 130개국 이상에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 시장에서도 공식 온라인몰과 9곳의 오프라인 판매처를 통해 크리에이터들과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

    엑스피펜은 2026년을 기점으로 액정 타블렛을 비롯한 다양한 카테고리의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기술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찬란한 너의 계절에’는 2월 20일(금) 밤 9시 50분 시청자를 만났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