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서울 강북구(구청장 이순희)가 자원봉사에 대한 주민 관심과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오는 10월31일까지 '2023년 강북구 자원봉사활동 체험수기'를 공모한다.
자원봉사에 관심있는 누구나 연령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올해 자원봉사를 하면서 느꼈던 감동적이고 보람찬 경험, 자원봉사로 희망을 찾은 이웃의 이야기, 자원봉사 우수활동사례 등의 이야기를 글로 들려주면 된다.
참여 희망자는 강북구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를 내려받아 체험수기와 함께 이메일(jawon1365@gangbuk.go.kr), 우편 또는 방문(강북구자원봉사센터 오현로 199-9)해서 제출하면 된다.
이후 구는 작품 심사를 통해 최종 6편(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3명)을 선정하고, 오는 12월에 개최하는 자원봉사자 한마음대축제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아울러 수상작들은 센터 홈페이지와 소식지에 게재하는 등 자원봉사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홍보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구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구청 자원봉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순희 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은 많은 구민들이 자원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자원봉사자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