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인택환)에서 운영하는 동대문구민체육센터가 2025학년도 유아체능단 신입단원을 모집한다.
동대문구민체육센터 유아체능단은 5~7세 유아를 대상으로 인라인스케이트ㆍ수영 등 체육 프로그램, 영어ㆍ한글ㆍ수ㆍ영재과학 등 교육 프로그램 및 미술 등 예체능 프로그램까지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체능단이다. 이 밖에도 공연·전시·테마파크 방문 등 다양한 체험활동까지 마련되어 다른 교육기관에 등록할 필요 없이 유아체능단 종합적인 교육 활동이 가능하다.
또한, 신체발달과 정서발달을 조화롭게 유도하는 유아체능단의 종합 교육과정은 성장기 유아의 정서를 순화시키고 좌ㆍ우뇌의 사용을 촉진하여 자유롭고 창의적인 어린이로 성장하는 데 도움을 준다.
올해 유아체능단은 5세(2021년생), 6세(2020년생) 단원만 선발하며 11월 1일(금)부터 22일(금)까지 입단을 위한 방문상담 및 원서교부를 진행한다. 입단설명회는 11월 9일(토) 10:00에 구민체육센터 2층 체육실에서 개최하며 예약 없이 참여 가능하다.
등록은 11월 26일(화) 오전 7시부터 방문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월 교육비는 5세 월470,000원, 6세 월471,000원으로 교재&재료비는 연령과 관계없이 연 99만 원이다. 그 밖에 유아체능단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공단 유튜브를 참고하면 유아체능단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유아체능단 관계자는 “20여 년 동안 관내 유아들의 교육과 문화복지의 산실로 기능한 유아체능단이 신입단원을 모집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유아체능단은 그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양질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아이 키우기 좋은 동대문구’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