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놀이키트 교육등 호평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선갑)는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한 ‘2021년 보육정책 우수 지방자치단체 평가’에서 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보육교사 처우개선 기여도 ▲어린이집 안전 관리 추진실적 ▲공보육 확충 실적 ▲코로나19 대응 등 7개 분야에 대해 심사를 진행했다. 구는 특히 ‘코로나19 대응’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해 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됐다.
구는 지난해 안전한 보육 환경 조성을 위해 어린이집에 마스크, 손소독제 등의 방역물품을 지원했다.
또한,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아동들을 대상으로 놀이키트를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교육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교육 및 문화공연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노력한 바 있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전국 243개의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보육사업 추진실적을 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선정기관의 사기진작 및 우수사례 전파를 통해 지방자치단체의 보육정책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김선갑 구청장은 “보육 현장에 있는 모든 분들과 관계 공무원들의 헌신, 노력 덕분에 광진구가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보육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