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23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이미지 |
이번 공모는 전국 45개 문화관광축제 중 공연 예술형, 전통문화형, 관광자원형 등 3개의 분야에 대표 축제 1개씩 선발, 매년 6.6억 원씩 3년간 국비 지원을 받게 된다.
인천시가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인천 펜타포트 음악 축제는 공연 예술형 분야에서 대표 축제로 선정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축제로 성장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하게 됐다.
인천 펜타포트 음악 축제는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을 필두로 신인 및 기성 가수를 발견하는 펜타 슈퍼루키, 지역 라이브 클럽과 연계, 진행하는 클럽파티 등을 총칭해 펜타포트 음악 축제로 명명 운영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턴 국내 밴드 음악의 우수성을 해외에 홍보하기 위한 ‘펜타포트 쇼케이스’가 첫선을 보일 예정이다. 해외 음악 산업의 관계자들을 한국에 초청해 해외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할 방침이다.
18년간 꾸준히 개최되며 대한민국 대표 음악 축제로서의 위상을 지켜왔다, 특히 코로나 기간이던 2020~21년도에는 많은 음악 축제들이 개최를 포기하는 가운데서도 온라인으로 행사를 개최, 찬사를 받았다.
백현 사장은 “인천 펜타포트 음악 축제는 대한민국 대표하는 국가대표 음악 축제로써 글로벌 축제로의 발돋움을 위한 관람객에 대한 수용 태세 개선, 체계적인 해외 마케팅, 공격적인 라인업 구축 등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4년 인천 펜타포트 음악 축제는 오는 8월 개최 예정인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을 필두로 5월부터 펜타 슈퍼루키, 라이브 클럽파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펼쳐지며 글로벌 축제로서의 발돋움을 시작할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