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살기 좋은 마을만들기 공모사업 참여자 모집

    인서울 / 문민호 기자 / 2025-02-18 15:04:35
    • 카카오톡 보내기

     

    [시민일보 = 문민호 기자]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주민 자치를 실현하고 마을 주민끼리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는 ‘2025년 살기 좋은 마을만들기’ 공모사업에 참여할 대상자를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


    마을만들기 공모 사업은 주민이 자발적으로 모임을 구성하여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는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살기 좋은 마을을 지역 주민 스스로 만들어간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

    이번 공모 사업은 총 5000만원 규모로 진행되며, 공모 분야는 효, 환경, 교육, 문화, 공유로 구성됐다.

    사업 신청은 구에 주소나 생활권을 둔 5인 이상 주민 모임 또는 단체면 누구나 가능하며, 신청서류를 갖춰 보탬e 시스템으로 온라인 신청하거나 구청 자치행정과로 방문하면 된다.

    구는 접수가 완료되면 사전 면접과 마을만들기 심사위원회를 거쳐 4월 중 분야별 최대 2~3개의 최종 대상자를 선정하고 모임 또는 단체당 활동비 최대 5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마을만들기 공모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박강수 구청장은 “주민들의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아이디어가 마포를 더 좋은 선진사회로 만든다”라며, “‘누구나 살기 좋은 마포, 모두가 살고 싶은 마포’가 될 수 있도록 마포를 사랑하는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