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미에르 필아트, 청담동 본원서 창의력 중심 미술교육 선도

    교육 / 김민혜 기자 / 2025-09-22 14:29:39
    • 카카오톡 보내기
     
    서울 강남 청담동에 위치한 압구정 미술학원 ‘필미에르 필아트’가 아이들의 창의력과 표현력을 키우는 차별화된 미술 교육을 강화하며 학부모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압구정 미술학원 필미에르 필아트는 유아부터 청소년까지 발달 단계에 맞는 맞춤형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단순한 그림 실력 향상을 넘어서, 아이들이 스스로 사고하고 감정을 표현하며 자기만의 작품세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청담동 본원에서는 매달 자체 전시 프로그램을 기획해 학생들이 직접 자신의 작품을 발표하고, 학부모와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러한 과정은 아이들에게 단순한 결과물이 아닌 ‘창작의 즐거움’과 ‘성취의 기쁨’을 체험하게 해주며, 예술을 통한 자존감 형성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최근에는 국제학교 학생들과의 협업 프로그램을 운영해 글로벌 문화 감각을 키울 수 있는 교육 환경도 마련했다. 이를 통해 다양한 배경의 학생들이 함께 어울리며 서로의 시각을 배우는 열린 학습을 경험할 수 있다.

    필미에르 필아트 관계자는 “압구정·청담동 일대는 문화예술 수요가 높은 지역으로, 학생들과 학부모 모두가 기대하는 수준에 맞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Artistic Balance 철학을 기반으로, Teaching과 Coaching의 균형을 지켜가며 아이들의 예술적 잠재력을 극대화하겠다”고 말했다.

    필미에르 필아트는 벤처기업 인증을 보유한 기업부설 연구소를 통해 교재와 교구를 자체 개발하고 있으며, 학원 수업과 연계된 갤러리 전시, 아트 테라피, 해외 미술관 투어, 성인 작가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또한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학부모 설명회와 상담을 통해 교육 방향을 투명하게 공유하고 있으며, 학원과 가정이 함께 아이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협력 체계를 마련했다. 압구정 미술학원 필미에르 필아트는 앞으로도 지역을 대표하는 미술교육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