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고용복지+센터, 구직자 도약보장 패키지 제공

    경인권 / 민장홍 기자 / 2025-05-29 17:00:36
    • 카카오톡 보내기
    [시민일보 = 민장홍 기자] 경기 이천고용복지+센터가 오는 6월부터 ‘구직자 도약보장 패키지 사업’ 운영을 시작하며, 이천ㆍ여주지역 구직자들의 커리어 도약을 위한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


    ‘구직자 도약보장 패키지’는 구직자에게 맞춤형 종합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기존 전국 48개 고용센터에서 운영 중이며, 올해 추가 확대에 따라 이천고용복지+센터는 신규 운영센터로 지정돼 이천ㆍ여주지역 구직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는 단순한 취업 알선이 아닌, 인공지능(AI) 기반 직업역량진단 시스템인 잡케어(Job Care)를 활용해 구직자가 희망하는 직업과 현재 보유하고 있는 역량 간의 차이를 분석하고 자격증, 직업훈련, 취업 가능한 일자리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전문 상담사와의 1대1 심층 상담을 통해 중장기 관점의 경력개발로드맵을 수립하고, 단계적인 목표에 따라 구직의욕 제고, 취업역량 강화, 유관기관 협업을 통한 취업장애요인 해소 등을 지원하고,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첨삭, 면접 클리닉, 집중 취업알선과 동행면접 등을 제공한다.

    참여 대상은 청년 구직자, 중ㆍ장년 구직자, 경력단절 여성, 진로 미결정자, 반도체 분야 및 빈일자리 취업 희망자, 실업급여 수급자 등 이천ㆍ여주지역 구직자 누구나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이천고용복지+센터 2층 취업지원팀을 방문하거나 전화 후 초기 상담을 거쳐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