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통(通) to you 공감토크콘서트’ 안내 포스터. (사진제공=도봉구청) |
[시민일보 = 박준우 기자]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오는 12일 오후 2시 서울시50플러스북부캠퍼스(창동아루르네 내)에서 50+세대(신중년)의 '설렘있는 변화, 성장을 향한 용기, 미래가 있는 인생'을 주제로 '통(通) to you 공감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올해 2회를 맞은 '통(通) to you 공감토크콘서트'는 구와 서울시50플러스북부캠퍼스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50+세대의 변화와 성장을 향한 용기를 북돋고자 마련됐으며, 구 유튜브 채널 ‘도봉봉 TV’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문화공연(퓨전 재즈밴드<리스트리오>, 50+ 커뮤니티<오플난타 장구> ▲소통강연(소통문화연구소 김대현 소장) & 50+사례발표(50+문화기획단 김민영 대표) ▲공감토크콘서트(시니어유튜버 꼰대박 등) 등으로 구성돼 진행된다.
특히 북부캠퍼스 현장에서는 페이스앱을 활용해 젊은 시절로 돌아가보는 ‘청춘사진관’과 다양한 소품을 활용해 사진을 찍고 바로 인화할 수 있는 ‘포토존’도 체험해볼 수 있다.
아울러 12일 북부캠퍼스 포토존에서 인상깊은 사진을 찍은 참석자에게는 포토제닉 이벤트를 통해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오언석 구청장은 “50+세대가 과거의 의미를 되새기고, 현재와 미래의 인생 모델을 재정립하는 공감과 소통의 자리를 만들 계획이다. 많은 참여와 진솔한 댓글들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