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주민제안사업 공모

    인서울 / 박준우 / 2022-04-05 14:42:55
    • 카카오톡 보내기
    ▲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안내 포스터.(사진제공=도봉구청)

     

    [시민일보 = 박준우 기자] 서울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이달부터 ‘2023년 주민참여예산사업’ 편성을 위한 ‘주민제안사업’을 공모한다고 5일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제도’는 주민이 사업을 직접 제안, 심사해 예산편성 과정에 참여함으로써 구 예산의 투명성, 민주성을 증고, 참여 민주주의를 실현하는 제도다.

     

    구에 따르면 이번 '2023년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은 총 15억원 규모라고 밝혔다.

     

    공모 분야는 사업별 최대 1억원 이내 단년도 완료 사업으로 ▲주민의 복리증진 ▲생활주변의 불편 해소 ▲지역경제 활성화 ▲지역 현안 및 숙원사업 ▲주민생활밀착형 사업 등 주민의 편익 증진 및 생활과 밀접한 내용을 대상으로 한다. 단, 행사·축제 등 행사성 사업 시설 운영비 성격의 사업 특정인이나 특정 단체를 지원하는 사업 등은 선정에서 제외된다.

     

    공모 기간은 오는 30일까지이며,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구 주민참여예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거나, 동 주민센터 또는 구청 지속가능발전과로 방문 신청 하면 된다.

     

    공모를 통해 접수된 제안사업은 관련 부서의 타당성 검토 및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사, 주민의 모바일 투표 등을 거쳐 오는 7월 말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총회에서 최종 선정되며, 2023년 참여예산으로 편성돼 추진될 예정이다.

     

    이동진 구청장은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는 주민들이 직접 생활 불편 사항을 개선하고, 지역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준우 박준우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