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진 성남시장, 공직자 220명과 함께 ‘청렴 골든벨’ 참여

    경인권 / 오왕석 기자 / 2025-09-03 19:30:22
    • 카카오톡 보내기
    - “청렴은 시민 신뢰의 근본 토대” 강조하며 소통과 협력의 장 마련 -
    ▲ 신상진 성남시장이 공직자 220명과 함께 ‘청렴 골든벨’ 참여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성남=오왕석 기자] 신상진 성남시장은 3일 성남시청 온누리에서 열린 ‘2025년 선후배가 함께 울리는 도전! 청렴 골든벨’에 함께했다.

     

    이번 행사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것으로, 60개 팀(120명)이 직접 참여하고 100여 명이 응원 및 관람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특히 팀 구성을 6급 이상 선배 1명과 7급 이하 후배 1명으로 구성해 세대를 넘나드는 소통과 협력의 기회를 제공했다.

     

    신 시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청렴은 시민이 공직사회를 신뢰하는 근본 토대이자, 공정하고 투명한 성남시를 구현하는 핵심 가치”라며 “청렴을 실천하는 공직자 한 사람 한 사람의 노력이 결집되어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시정을 구현하는 것이 우리가 가야할 길”이라고 강조했다.

     

    신 시장은 “여러분께서는 오늘을 통해 청렴한 공직자로서의 사명감을 새롭게 다지고, 청렴 성남의 주역으로 앞장서 달라”며 “행사 준비에 수고하신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모든 참가자에게 뜻깊은 하루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신상진 성남시장이 공직자 220명과 함께 ‘청렴 골든벨’ 참여해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행사는 성남시민예술단의 식전공연으로 시작해 청렴·반부패 관련 규정을 활용한 서바이벌 퀴즈로 진행됐다.

     

    성남시는 현재 시 홈페이지에 청렴나눔방 및 청사 내 청렴라디오 운영 등을 통해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공직사회의 청렴 문화가 한층 더 확산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