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산업진흥원-콘텐츠웨이브㈜ 콘텐츠, 제작 유통을 위한 업무 협약식 개최

    경인권 / 이기홍 / 2022-05-05 15:13:17
    • 카카오톡 보내기
    ■‘2022년 고양 콘텐츠 제작유통 지원’콘텐츠 서비스 유통을 위한 협력 강화

    [고양=이기홍 기자] 고양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5월 3일 고양문화창조허브에서 콘텐츠웨이브㈜(웨이브, wavve)와 업무 협약식을 개최하였다.

    웨이브는 국내 대표 OTT(Over The Top,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서비스 플랫폼으로 국내 OTT 중 가장 많은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 사진제공=고양산업진흥원


    웨이브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진흥원에서 추진하는 ‘2022년 고양 콘텐츠 제작유통 지원’사업에 유통사로 참여하며, 선정작 5편을 독점 공개할 계획이다.

    세부 내용으로는 ▲사업 기획 및 모집, 운영에 관한 제반 업무 ▲뉴미디어 및 융복합 콘텐츠 발굴 및 제작 지원 ▲뉴미디어 및 융복합 콘텐츠 유통 지원 ▲기타 상호 합의된 업무 등 사업 공동 운영 및 콘텐츠 유통 지원 협력 체계를 구축이다.

     

    ▲ 사진제공=고양산업진흥원


    ‘2022년 고양 콘텐츠 제작유통 지원’사업은 콘텐츠 기업을 대상으로 영상 콘텐츠 5편(고양시 특화 소재 콘텐츠 3편, 첨단기술 기반 콘텐츠 2편)을 지원할 계획이며, 지원금은 과제당 1.5억원 이내, 민간 부담금은 총 사업비의 10% 이상 의무 매칭이다.

     

    자세한 공고 내용과 신청서 양식은 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5월 23일(월)까지 홈페이지 접수로 진행된다.

    오창희 원장은 “최근 대통령직 인수위원회에서 토종 OTT 특화 콘텐츠에 대한 집중 투자 계획을 발표한 만큼 이에 맞춰 고양시에서도 웨이브를 통해 좋은 콘텐츠를 발굴제작하여 중소 콘텐츠 제작사들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기홍 이기홍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