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갈현1동, ‘탄소중립 실천단 발대식’ 개최

    인서울 / 이대우 기자 / 2024-05-20 13:50:36
    • 카카오톡 보내기
    ▲ 갈현1동, 탄소중립 실천단 발대식 개최 (사진=은평구청 제공)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갈현1동은 최근 탄소중립 생활 실천 캠페인 실시를 위한 첫 단계인 ‘탄소중립 실천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발대식에는 갈현1동 주민자치회 환경안전분과 실천단 16명, 주민자치회장, 갈현1동 관계 직원 등이 참가했다. 탄소중립의 의미를 이해하고 일상생활에 손쉽게 적용할 수 있는 생활 실천 활동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실천단은 탄소중립 역량 강화교육, 환경 골든벨, 거리 환경 정화, 녹색 생활 실천 방법 홍보 등 활동을 한다. 또한 은평형 2050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다양한 민관협력 사업에 참여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실천단원은 “대중교통과 도보 이용하기, 적당량의 식사하기, 안 쓰는 물건 기부하기 등 일상의 소소한 활동들로도 탄소중립 실천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사실에 놀랍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환경보호 활동에 참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김인용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자치회는 이번 탄소중립 생활 실천 캠페인 운동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매해 환경 관련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재영 갈현1동장은 "재개발로 인해 기존 인구가 30% 이상 감소 된 상황에서도 주민분들이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이곳에 자발적으로 모였다는 것만으로도 대단한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탄소중립 생활 실천 캠페인을 확산시켜 나갈 수 있도록 모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