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3군 어울림 계절 체험학습’ 진행

    경인권 / 오왕석 기자 / 2025-09-22 17:22:49
    • 카카오톡 보내기
     

    [평택=오왕석 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8월 23일(토)부터 9월 20일(토)까지 토요일 총 4회에 걸쳐 관내 군인 가족을 대상으로 ‘3군 어울림 계절 체험학습’을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평택시 군인 가족 지원사업의 하나로 추진되어 육군 3075부대, 해군 제2함대, 공군작전사령부 등 3군 군인 가족이 함께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서로 소통하며 친목을 다지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체험학습은 △초록미소마을(아로마 향수 만들기, 견과류 쌈장 만들기) △연이랑명주랑(연잎 따기, 연잎 미술활동) △길음마을(로컬푸드 체험) △킹콩이공장(포도수확, 농장 자연체험) 등 평택 지역 특색을 살린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군인 가족이 자연 속에서 휴식하며 색다른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군인 가족은 “아이들과 함께한 체험이 매우 뜻깊었고,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어 소중한 추억을 쌓는 시간이었다”며 만족감을 전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평택시는 3군이 주둔한 군사도시로서 군인 및 군인 가족의 정착과 사기 증진을 위해 매년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군인 가족이 지역 사회와 함께 어울리며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