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 = 문민호 기자] 마포구(구청장 박강수)가 오는 23일 마포구청 로비와 광장에서 ‘2024 마포 일자리 박람회·사회적경제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구인·구직을 희망하는 구민과 기업 간 만남의 장을 마련해 양질의 일자리를 연계하고 지역의 고용률을 높이고자 기획됐다.
양극화 해소와 일자리 창출 등 공동이익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지역내 15개 사회적경제 기업과 활동가가 참가한다.
행사 현장에는 ▲ 15개 기업과 구직자가 1대1 면접을 진행하는 '기업 채용 면접 홍보관' ▲취창업 정보를 얻고 취업 상담, 이력서 사진 촬영 등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취업 지원 홍보관' ▲ 강사 황인의 ‘취업의 신(神)이 알려주는 취업에서 100% 성공하는 법’이라는 주제의 특강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구직자는 현장에서 구직신청서를 작성해 구청 1층에 있는 마포직업소개소에서 구직 등록을 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 면접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지참하고 박람회 운영사무국에서 현장등록을 통해 면접을 진행할 수 있다.
이 외에 일자리 박람회의 자세한 사항 및 취업 특강 신청 방법 등은 일자리 박람회 홈페이지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강수 구청장은 “이번 행사가 구직자와 구인 기업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기회가 되고 사회적경제 가치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마포구는 앞으로도 일자리와 사회적경제 정책을 발굴하고 추진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