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EENTP, 앨범 ‘너가 없는 오케스트라’ 발매...음악·문학·영상 잇는 감정 서사 프로젝트

    음악 / 김민혜 기자 / 2025-07-25 14:55:45
    • 카카오톡 보내기
    ▲ <사진 = 너가없는 오케스트라 티저영상 중 일부. JHEENTP 제공>
    신인 아티스트 JHEENTP가 지난 7월 10일, 정규 앨범 ‘너가 없는 오케스트라’를 발표하며 본격적인 서사형 음악 프로젝트에 나섰다. 이번 앨범은 동명의 판타지 연재소설과 세계관을 공유하며, 음악·문학·영상이 유기적으로 연결된 융합 콘텐츠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JHEENTP는 앨범의 모든 곡은 작가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으며, 이번 곡은 모두 ‘현대적인 레퀴엠.’ 즉 오늘날의 장송곡이라 정의했다. 각 곡은 연재소설과 연계되어 하나의 이야기를 구성하지만, 동시에 각각 독립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어 개별 감상도 가능하다.

    보컬로이드 스타일을 기반으로 감정 서사를 풀어가는 JHEENTP는 영상, 자막, 일러스트를 결합한 연출형 뮤직비디오를 통해 전 곡을 직접 기획하고 연출하는 독립 아티스트로 활동 중이다.

    타이틀곡 ‘Upside down color’는 티저 영상 공개만으로도 화제를 모은 작품으로, 흑백으로만 보이던 세상에 색을 되찾는 과정을 K-POP과 오케스트라 감성으로 표현했다. 자전적 경험에 기반해 소설과의 서사적 연결도 이뤄진다.

    이외에도 ▲디지털 오류를 감정 언어로 풀어낸 ‘심신미약 System Error’ ▲누구나 기억하는 여름을 청량한 기억에 빗대어 담아낸 ‘청량한 여름’ ▲고려청자에 빗대어 단단해지는 과정을 그린 ‘고려청자’ 등도 주목받고 있다.

    JHEENTP는 현재 유튜브, 멜론, 스포티파이, 바이브, 애플뮤직 등 주요 플랫폼을 통해 전곡을 정식 발매하며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