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문화재단, ‘ESG·윤리·인권경영 선포식’ 개최

    인서울 / 여영준 기자 / 2023-10-26 14:55:59
    • 카카오톡 보내기
    ▲ 도봉문화재단이 지난 25일 ‘ESG‧윤리‧인권경영 선포식’을 가졌다(사진=도봉구청 제공)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 도봉문화재단이 지난 25일 북한산생태탐방원 2층 선인봉홀에서 ‘ESG·윤리·인권경영 선포식’을 열고, 모든 임직원이 지속가능한 경영기반 마련을 위해 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할 것을 선언했다.

     

    도봉구에 따르면 이날 임직원들은 ESG경영 선언문에 담긴 ▲저탄소·친환경 경영 확대 ▲사회적 책무·지역상생 기여 ▲투명한 윤리·행정 실천을 선언하고 이어 ▲청렴하고 깨끗한 공직풍토 조성 ▲갑질근절 실천 등을 다짐하는 윤리·인권경영을 표명했다.

     

    오언석 구청장은 “큰 변화는 작은 변화로부터 비롯된다. 이번 선포가 재단 내 ESG 문화가 퍼져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재단은 앞으로 K-ESG 기관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국가 차원의 ESG 정책과 발맞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봉문화재단은 ESG경영 추진을 위해 6가지 전략과제와 12가지 세부 추진과제를 설정하고 현재 친환경·플로깅 캠페인, 안전보건체계 구축,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등 ESG경영을 선도하는 기관으로 발전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