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일자리·복지등 담은 청년정책 안내서 발간

    인서울 / 여영준 기자 / 2024-05-02 16:18:14
    • 카카오톡 보내기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경호)는 청년사업과 유용한 생활정보를 담은 ‘2024 청년정책 안내서’를 발간했다고 2일 밝혔다.


    학업과 취업준비로 바쁜 청년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청년에게 도움을 주는 정보들을 한 권의 책으로 엮은 것이다.

    구에 따르면 안내서는 ▲취업·일자리 ▲창업 ▲주거 ▲문화·체육·교육 ▲생활·복지 ▲참여·소통의 6개 분야에 79개 사업을 담았다. 사업분야별로 청년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업을 쉽게 찾을 수 있게 만들었다.

    또한, 서울시와 중앙부처에서 추진하는 청년정책을 함께 담았으며 부록에는 청년들이 자주 찾는 도서관, 청년센터, 공영주차장, 문화시설, 전통시장 등의 위치를 표시한 청년지도도 함께 수록했다.

    구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책자를 청년시설과 동주민센터에 배부할 계획이며, 구 홈페이지, 광진전자북에도 게시해 언제든지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김경호 구청장은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청년정책 안내서를 준비했다. 적극적으로 활용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행복한 광진구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청년포털, 천원의 아침밥, 어학 및 자격시험응시료 지원, 평생교육 바우처, 청년 축제 등 청년들의 행복한 삶을 위한 맞춤형 정책을 펼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