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내달 2일부터 ‘2024년 서초구 릴레이 부모특강’ 진행

    인서울 / 박소진 기자 / 2024-10-11 14:59:07
    • 카카오톡 보내기
    ▲ 2023년 진행된 ‘서초구 릴레이 부모특강’ 강연 모습. (사진=서초구청 제공)

     

    [시민일보 = 박소진 기자] 서초구(구청장 전성수)가 오는 11월2일부터 ‘2024년 서초구 릴레이 부모특강 FOCUS ON’를 4회에 걸쳐 진행한다.


    구는 아동·청소년 자녀에 대한 이해를 통해 아동의 권리를 증진하고, 아동과 부모가 함께 행복한 서초구를 만들고자 이번 릴레이 특강을 준비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지난해 진행한 특강 만족도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부모들이 가장 듣고 싶어하는 주제를 골라 맞춤형으로 구성했다. ‘자기주도 학습’, ‘자녀 소통’, ‘성교육’, ‘좋은 습관’이라는 4가지 주제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총 4차례의 특강은 ▲(2일) EBSi 영어강사 정승익 대표의 ‘자기주도 학습’ ▲(6일) 최민준 아들연구소 대표의 성별이 다른 아들을 키우는 엄마들을 위한 ‘아들 소통법’ ▲(9일) 행복한성문화센터 배정원 교수의 요즘 청소년 문화 이해에 따른 ‘성교육코칭’ ▲(13일) 연세대학교 심리학과 이동귀 교수의 ‘올바른 습관형성’ 강연으로 이어진다. 6·13일 강의는 구청 2층 대강당, 2·9일 강의는 서초유스센터 8층에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해당 강의별로 강의일 3주 전부터 포스터 QR코드를 활용해 선착순으로 접수할 수 있다. 첫 접수일은 오는 15일이다. 자세한 사항은 서초유스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전성수 구청장은 “앞으로도 서초구 부모님들이 자녀를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부모특강을 이어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