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서울디지털大, 온라인 학사학위 과정 수업료 30% 감면

    교육 / 여영준 기자 / 2023-11-22 16:24:04
    • 카카오톡 보내기
    전문 평생학습 프로 운영도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서울디지털대학교와 손잡고 구민의 평생학습 기회를 확대한다.


    서울디지털대학교는 강서구에 소재한 정규 4년제 사이버 대학이다.

    구는 최근 서울디지털대학교와 평생교육 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내용은 ▲매 학기 수업료의 30% 감면 혜택 제공 ▲온라인교육을 통한 학사학위 과정 제공 ▲평생학습 프로그램 지원 협력 등이다.

    이에 따라 광진구민은 서울디지털대학교에서 온라인 수업으로 학사학위 과정을 밟을 수 있고, 입학 시 수업료를 감면받을 수 있게 됐다. 단, 수업료 감면은 학기마다 2.5 이상의 성적을 유지해야 한다.

    아울러, 구는 대학의 교육 인적 자원을 제공받아 더욱 다양하고 전문적인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김경호 구청장은 “교육기관과의 다각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평생학습의 기회를 넓혀가고 있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구민의 학위취득을 지원하고, 구민에게 양질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구는 앞서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세종대학교 미래교육원 ▲세종사이버대학교와 협약을 맺고 대학과 연계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17개 과정을 운영해, 280여명이 수강했다.

    또한, 지난해 12월 ‘세종대학교 산업대학원’과 협약을 통해 구민에게 대학원 과정 수업료 50% 장학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