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구독자 16만 명을 보유한 유튜버 세알남(강동규)이 창립한 자동차 코팅 브랜드 카티바(KATIVA)가 태국 총판사인 KAFIA(카피아)와 함께 ‘2025 방콕 오토살롱’에 참가했다.
올해 11회를 맞이한 방콕 오토살롱은 ‘Bangkok Destination – All Roads Lead to the Capital(모든 길은 방콕으로 통한다)’를 주제로 진행됐다. 태국은 물론 일본, 미국, 대만, 중국, 한국 등 다양한 국가에서 200여 개 부스가 참가했다.
이번 행사에는 Tokyo Auto Salon 창립자 다이지로 이나다, Spoon의 이치시마 타츠루, VeilSide의 요코마쿠 히로나오 등 커스텀 업계 인사들이 방문했다. 또한 Mazda RX-7 RE Amemiya, VeilSide Nissan GT-R, Top Secret GT-R R32 등 전설적인 JDM 차량이 전시됐다.
방콕 오토살롱은 단순한 전시를 넘어 다양한 관람객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차별화를 시도했다. 커스텀카 퍼레이드, 드리프트 쇼, 미니 트랙 레이스 등이 실외 공간에서 펼쳐졌다. 캠핑카 존에서는 자동차와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새로운 문화가 소개됐다.
이번 행사에서 카티바는 KAFIA가 공동으로 부스를 운영했다. 실제 차량 보닛을 활용한 실시간 코팅 시연, 발수 성능 데모, 브랜드의 스토리를 담은 영상 콘텐츠가 상영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카티바는 태국 시장 맞춤형 신제품 물왁스 ‘타이슬릭(THAI-SLICK)’을 선출시했다. 이 제품은 고온 다습하고 먼지가 많은 태국 환경을 고려해 개발된 제품이다.
카티바 창립자 세알남 강동규 대표는 “이번 방콕 오토살롱은 KAFIA와 함께 글로벌 시장에 첫 발을 내딛는 계기이자 카티바 브랜드의 방향성을 보여주는 중요한 자리였다”라며 “타이슬릭은 태국 기후에 특화된 제품으로, 앞으로도 국가별 맞춤형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