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를 위한 리더십, 김경수 저자의 ‘빅 리더십’ 출간

    도서 / 이창훈 기자 / 2024-05-31 09:58:36
    • 카카오톡 보내기
     

    라온북에서 연암대학교 김경수 교수의 MZ세대를 위한 리더십 코칭 도서 《빅 리더십》이 출간됐다.

    김경수 교수는 LG인화원에서 30년간 근무하면서 교육담당으로 시작하여 팀장과 임원을 거치면서 인재양성(HRD)의 밸류체인을 빠짐없이 경험하였고, 임원교육팀장, 전문교육팀장, 경영교육팀장, 사이버교육팀장, 경영지원팀장을 역임하면서 신입사원, 관리자 및 팀장, 임원, 사장단을 대상으로 한 교육을 두루 경험한 리더십 전문가이다. 기업교육전문가로서 인재양성과 사업성과의 맥락을 교육현장에서 직접 경험하였고, 그 속에서 리더십의 변화과정, 기업의 성공과 실패 과정을 볼 수 있는 통찰력을 갖췄다. 이 책은 그러한 통찰력의 핵심을 실제 현장의 상황에 접목해 실전 코칭서로 집필한 것이다.

    이 책은 새로운 시대의 핵심 세대로 자리 잡은 MZ세대를 분석하고, 세간에 그들에 대해 퍼져 있는 다양한 편견들의 주요 원인을 분석하며, 이들을 성과를 내는 조직원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제1장 ‘MZ세대, 그들은 누구인가?’에서는 MZ세대가 기업의 조직 속에서 보여주는 특성들과 그 원인에 대해 파악하며, 언론이 극단화해 보여주는 그들에 대한 성급한 일반화를 지양하고, 사회 변화에 따라 필연적으로 발생할 수밖에 없는 세대 변화의 차원에서 객관화해 분석한다. 제2장 ‘MZ세대에게 필요한 진정한 리더는?’에서는 MZ세대를 기업의 조직 내에서 성과를 내는 일원으로 재탄생시키기 위해 리더가 갖춰야 할 혜안과 자세에 대해 언급하고 있다.

     

    제3장 ‘성과를 창출하는 MZ직원 용병술’에서는 리더가 MZ세대와 원활하게 소통하고 통솔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HR 코칭 전문가로서 저자가 제시하는 다양한 경험과 조직 내에서 발생하는 본질적인 문제들에 대한 지혜를 이 장에서 나누고 있다. 제4장 ‘MZ세대 리더의 HR 실전 솔루션!’에서는 MZ세대를 통솔하는 리더가 업무의 실전에서 직면하는 다양한 문제들에 대한 해답을 제공하고 있다. 실제로 MZ직원과 성과를 내는 조직을 만들기 위한 과정에서 경험하게 될 다양한 문제들에 대한 저자의 구체적 솔루션을 들여다볼 수 있다.

    사회적으로 새로운 세대가 등장하고 그들이 변화와 발전의 중심축에 서게 될 때마다 기성세대의 근심과 기대 역시 동시에 부각되었다. 하지만 현 사회는 미디어의 발달로 인해 과거보다 이러한 과정에서 발생하는 갈등 국면이 더욱 심각하게 과장되고 왜곡되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 책 《빅 리더십》은 이러한 왜곡을 걷어내고 본질 제대로 바라보며, 긍정적이고 발전적인 조직관리를 통해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도움을 줄 것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