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과 감사업무 협력체계 구축

    부산 / 최성일 기자 / 2024-06-11 16:51:57
    • 카카오톡 보내기
    청렴문화 확산 및 감사업무 선진화 협약 체결
    ▲ .기술보증기금 본점

     [부산=최성일 기자] 기술신용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 이하 ‘기보’)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사장 안종주)과 11일(화) 기보 부산 본사에서 「감사업무 선진화 및 청렴도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감사업무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반부패 청렴 업무 정보를 공유하고, 상호 교류를 통해 내부통제 역량 등 감사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감사업무 선진화 및 역량 강화를 위한 상호 지원 ▲청렴의식·청렴문화 개선 및 ESG경영 실천 ▲내부통제 시스템 운영 우수성과 공유 ▲전문분야 감사인력 지원 등 정보공유 및 인력교류를 통해 상호 협력하고, 감사업무 전문화의 성과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기로 했다.

     

    기보는 이번 협약으로 우수 감사기법과 내부통제 시스템 등 감사업무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습득할 수 있는 새로운 감사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되었으며, 임직원의 윤리경영 의식 제고를 통한 ESG경영 문화 확산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명배 기보 감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안전보건관리 분야의 감사 행정 및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여 감사 및 내부통제 역량을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며, “기보는 공공기관으로서 ESG경영 실천과 청렴의식 내재화에 더욱 힘쓰고, 감사업무의 전문성을 한 단계 더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