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첫 해외 프로젝트 ‘중국(항저우)일러스트레이션페어’ 성료

    문화 / 김민혜 기자 / 2025-11-07 09:58:38
    • 카카오톡 보내기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아티스트 12인과 함께 해외 전시회 참여
     
    일러스트레이션 분야의 대표적 글로벌 페어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Seoul Illustration Fair, SIF)가 중국 항저우에서 열린 ‘중국(항저우)일러스트레이션페어(China Hangzhou Illustration Fair, CIF)’에 참여하며 첫 해외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행사는 지난 10월 17일부터 20일까지 항저우 백마호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었으며,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는 중국(항저우)일러스트레이션페어 주최사의 공식 초청을 받아 한국관을 구성했다. 이번 한국관에는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에 참여한 경험이 있는 국내 아티스트 12인이 함께했으며, 각자의 개성이 담긴 일러스트레이션 작품과 굿즈를 선보였다.

    참여 아티스트들은 현지 관람객과 직접 소통하며 한국 일러스트레이션에 대한 높은 관심을 체감했다. 일부 참가자는 브랜드 협업 및 라이선스 문의, 소셜미디어 팔로워 증가, 현지 유통 상담 등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한국 일러스트레이션의 해외 전시 경쟁력과 가능성을 확인했으며, 향후 일러스트레이터 지원 및 글로벌 네트워킹 확대를 위한 전략 수립에 나설 예정이다.

    ㈜오씨메이커스는 앞으로도 국내 아티스트들의 해외 진출을 꾸준히 지원하고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의 브랜드 가치를 세계에 알리기 위한 해외 전시 프로젝트를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관련 소식은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