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의회, ‘김포시 대표 축제 육성’ 용역 추진

    경인권 / 문찬식 기자 / 2025-05-09 15:15:38
    • 카카오톡 보내기
    김포시 FUNFUN한 축제 만들기 연구모임, 김포시 축제 발전 방향 논의


    ▲ 김포시 FUNFUN한 축제 만들기 연구모임 정책 연구용역 사전 간담회 참가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김포시의회 제공)

     

    [문찬식 기자]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김포시 FUNFUN한 축제 만들기 연구모임’이 8일 브리핑룸에서 정책 연구용역 사전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이희성 대표 의원을 비롯해 배강민·유영숙 의원과 함께 용역 수행기관인 뉴해리티지의 김해리 관광학 박사가 참석해 연구 주제와 세부 과업을 공유하고 방향성을 모색했다.

     

    논의 내용은 김포시의 정체성 확립을 위한 도시 브랜딩 연계 대표 축제 개발 방향, 기존 축제의 효율성과 지속 가능성 평가, 중장기적으로 지역 고유 브랜드 구축 및 관광 연계 전략 수립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연구는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효성 높은 축제 정책 수립을 목표로 하며 시의 문화 정체성을 반영한 차별화된 축제 콘텐츠 개발을 통해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희성 대표 의원은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김포시를 대표하는 축제를 발굴, 도시 브랜딩을 위한 초석이 되길 기대하며 정책 연구 결과가 실제 행정과 축제 운영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를 통해 연구용역의 방향성을 보다 견고히 잡을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됐으며 향후 9월 중간 보고회를 거쳐 오는 11월 최종 보고회 및 결과보고서가 제출될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