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푸드, 전통 쌍화차에 매실 더한 프리미엄 ‘오매불망 쌍화차’ 출시

    푸드/음료 / 김민혜 기자 / 2025-11-28 15:16:12
    • 카카오톡 보내기
     

    슬로푸드(주)농업회사법인이 전통 쌍화탕의 진한 베이스에 국산 매실(오매)을 더한 프리미엄 한방차 ‘오매불망 쌍화차’를 출시했다.

    슬로푸드(주)농업회사법인은 경남 하동에서 지역 농산물의 가치를 높이는 기능성 농가공식품 연구·제조 기업으로, 전통 식재료의 현대적 재해석과 푸드 업사이클링 기술을 중심으로 다양한 건강 음료 및 가공식품을 개발하고 있다.

    슬로푸드(주)농업회사법인에 따르면 ‘오매불망 쌍화차’는 기존 쌍화차 특유의 쓴맛과 무거운 향으로 인해 호불호가 갈렸던 점을 보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훈증 과정으로 만들어진 ‘오매’를 배합해 텁텁함을 줄이고 상큼한 끝맛을 살렸으며, 은은하게 감도는 단맛으로 MZ세대부터 중장년층까지 폭넓게 즐길 수 있는 깔끔한 맛을 구현했다.

    슬로푸드(주)농업회사법인은 오매, 생강, 대추, 숙지황, 백작약 등 쌍화차의 풍미와 기능성을 결정하는 핵심 재료 5종을 모두 국내산으로 엄선했다.

    신영희 대표이사는 “오매불망 쌍화차는 ‘전통차는 오래됐다’는 이미지를 바꾸기 위해 기획한 제품”이라며 “국내산 원료의 신뢰성과 오매의 활력 기능을 더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로컬 웰니스 제품으로 자리 잡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제품은 휴대가 편리한 파우치 형태로 출시되어 바로 음용할 수 있으며, 전자레인지나 중탕을 활용해 따뜻하게도 즐길 수 있다. HACCP 인증 시설에서 위생적으로 생산된 ‘오매불망 쌍화차’는 슬로푸드 공식 온라인몰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