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새로운 책 는 스포츠와 수학의 통찰력을 결합하여 독자들에게 혁신적인 시각을 제공합니다. 이 책은 Wayne L. Winston, Scott Nestler, Konstantinos Pelechrinis 세 탁월한 전문가들의 공동 지식과 경험을 담아내고 있다.
스포츠 애널리틱스의 급속한 발전으로, 수 많은 북미 메이저 스포츠 팀들이 데이터 분석 부서를 갖추고 있으며, 대학들에서도 스포츠 애널리틱스 과목을 가르치고 있다. 는 이런 환경 변화에 발맞추어 스포츠 데이터 분석에 대한 접근을 제시한다.
▲마이크 트라웃 대 크리스 브라이언트 누가 더 잘했을까? ▲토니 페레즈는 가장 위대한 클러치 히터였는가? ▲터치다운 이후 1포인트 보너스 킥을 해야하는가 아니면 2포인트 컨버전을 시도해야 하는가? ▲마이클 조던은 GOAT인가? 와 같은 질문들을 수학적인 원리와 도구를 적용하여 이 책만의 답을 도출해 낸다.
여기서 사용되는 데이터는 실제 내용과 분석을 바탕으로 설명하고 있다. 이를 통해 독자들은 수학적이고 통계적인 개념을 현실 세계에 적용하는 스포츠 분석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이 책은 스포츠 애널리틱스 분야에 대한 지식을 넓히고, 데이터 분석에 익숙해지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유용한 지침서로 손꼽히고 있다. 는 독자들에게 새로운 시각과 통찰력을 제공하여, 스포츠를 이해하는 데 있어 수학과 데이터가 어떻게 결합되는지 보여준다.
이를 통해 스포츠의 미묘한 측면을 이해하고 앞으로의 경기를 예측하는 스포츠 분석에 도움이 될 것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