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걷기동아리 30팀 모집

    복지 / 박소진 기자 / 2025-03-05 15:19:44
    • 카카오톡 보내기
    '스마트노원핏' 마일리지 제공
    ▲ 걷기동아리 모집 포스터. (사진=노원구청 제공)

     

    [시민일보 = 박소진 기자]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오는 28일까지 스마트노원핏과 연계한 ‘노원 걷기동아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구는 몇 해 전부터 전국적으로 열풍이 불고 있는 일상 속 걷기 실천을 통해 구민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한다는 방침으로 ‘걷기 동아리’를 모집하고 운영하기로 했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시작한 통합형 생활체육 플랫폼 ‘스마트노원핏’ 앱과 연계해 마일리지 포인트도 지원한다.

    모집 대상은 스마트노원핏 앱에 가입한 노원구민 30팀이다. 각 팀은 최소 5인 이상으로 구성해야 하고, 구성원은 회장, 부회장, 총무, 회원 등의 역할을 갖춰야 한다.

    신청은 온라인 또는 방문 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온라인 신청은 네이버폼을 통해 제출하면 되고, 방문 신청은 구청 6층 체육도시과에서 접수할 수 있다.

    걷기동아리로 선정된 팀은 네이버 밴드를 통해 자체적으로 동아리별 걷기 활동을 수행하고, 활동내역을 제출하면 된다. 동아리로 등록되면 신규 등록 특별 마일리지 1000P가 지급된다.

    연말에는 활동 평가를 통해 최대 5000P까지 차등 지급되는 우수동아리 포상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우수회원 중 일부는 모범구민 표창 후보로 추천될 기회도 주어진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걷기는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최고의 건강 관리법이며, 함께 걸을 때 그 효과는 더욱 커진다”며 “걷기동아리가 주민들에게 건강 뿐만 아니라 삶의 활력을 더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