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직접 만져보고 타보는 ‘어린이 말 체험’ 추진

    교육 / 손우정 / 2024-02-19 15:37:25
    • 카카오톡 보내기
    26일부터 신청 접수
    올해 1600명 대상 무료 제공

     

    [의정부=손우정 기자] 경기도가 도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동물과의 교감활동을 통해 동물에 대한 호기심과 두려움을 해소하고 정서 발달에 기여하는 ‘말과 함께하는 어린이 말체험’을 오는 3월부터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경기도 어린이 말 체험 사업’은 2018년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어린이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1600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말 체험을 진행할 계획이다.

    체험 내용은 ‘말 소개 및 말 관련 안전교육’, ‘나만의 목각 말 만들기’, ‘먹이 주기 및 만지기’, ‘승마 체험’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말 체험에 선정된 어린이들은 전액 무료로 체험활동을 하게 된다.

    올해부터는 ‘경기공유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 후 신청접수를 진행한다.

    체험 대상은 도에 위치하고 운영 중인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개인은 참여할 수 없다.

    체험 기간은 3월을 시작으로 혹서기인 7월과 8월에는 잠시 중단하고 11월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상반기(3~6월) 체험은 26일부터 선착순 신청 접수가 진행될 예정이며, 선정된 어린이집, 유치원에서 희망한 장소로 ‘찾아가는 말체험’을 추진할 계획이다.

    하반기(9~11월) 신청접수는 8월26일부터 선착순으로 신청접수가 진행될 예정이며, 용인시 소재 경기도축산진흥센터내 승마교육센터에서 체험이 진행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우정 손우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