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면 커뮤니티센터 새단장
이번 선정으로 군은 농촌 지역의 유휴공간을 재활용해 지역 재생과 경제 활성화에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군은 노후화된 안양면 수문권역 커뮤니티센터를 리모델링해 한승원 산책길 등 지역 관광자원과 연계한 주민소득시설로 탈바꿈시킬 계획이다.
이 공간은 주민과 관광객 모두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휴식 및 소통 공간이자 주민 공동체 소득을 창출 할 수 있도록 운영될 예정이다.
군은 그간 ‘농촌유휴시설활용 지역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2023년 정남진 어울촌, 2024년 소등섬 문화복지센터 등의 유휴시설 재생사업을 꾸준히 추진하며 농촌 지역 활성화에 힘써왔다.
‘농촌유휴시설활용 지역활성화사업’은 노후화된 유휴시설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지역 공동체 활성화와 관광자원 개발을 도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총사업비는 4억5000만원으로 지역 맞춤형 주민소득시설 사업이 추진된다.
군은 2026년부터 리모델링 공사를 착수,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 선정은 장흥군의 농촌 공간 자원을 적극 활용해 지속 가능한 지역 발전 모델을 구축하는 중요한 계기”라며 “앞으로도 주민 공동 소득 창출을 통해 지역ㆍ문화ㆍ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속가능한 마을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력을 불어 넣겠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